본문 바로가기
음식 FOOD/요리 cook

어머니께서 설날에 해주신 존맛탱 떡국

by 비프리노 2022. 6. 23.

  2년만에 한국 돌아와서 먹은 설 떡국 이번엔 독특한 만두가 추가되었다. 낙지볶음 만두였나 꽤나 맛있었다.

  김치.. 중국에선 김치를 사먹었는데 대부분 꽤나 달았다. 중국 현지에서 김치를 살 때는 주로 조선족 김치가 유명한 것 같아서 사봤는데 달아서 아쉬웠다. 많이 달았다. 국물도 살짝 꾸덕했었다. 역시 한국에서 먹는 김치가 익숙하다.

  떡국은 항상 존맛. 그러고보니 떡볶이보단 이제는 떡국이 더 맛있는 것 같기도하다.

  김 뿌려서 더욱 맛있음. 내년 설에도 또 먹어야징

2022.2월 쯤 먹은 듯 / 20220619 새벽 3시반 작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