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 FOOD/가공 processed

다이어트 과자 같기도 한 '건강한 과자'

by 비프리노 2020. 6. 30.

꽤나 많이 먹은 과자

  아마 올해 들어 제일 많이 먹은 과자가 아닌가 싶다. 최근 다이어트를 하는 나인데 내가 과자를 워낙 좋아하다 보니 장모님께서 과자를 보내주셨다. '건강한 과자'를 말이다. 다이어트 중이니 먹지 않으려다가 배가 고파 그냥 한 번 먹어봤다. 사실 이 과자를 처음 먹는 순간 '달지 않다'라는 느낌이 왔다. 어렸을 때 부터 과자를 좋아했던 난 '과자는 위험하다'라고 생각한 적이 있을 정도로 많이 먹었었다. 20대 초중반에 '수입과자'에 손을 많이 댔는데. 특히나 너무 달고 저품질인게 많았다. 그래서 단 과자는 되도록 피하는 편이다. 이건 다이제스티브 보다도 달지 않다. 단 맛이 안나는데 맛있었다.

3가지 맛

  가격은 얼만지 기억이 나지 않지만 무지 저렴했다. 검은 귀리, 검은콩, 팥 맛이다. 무슨 맛인지 딱 들어도 엄청 건강한 느낌이 강하다. 난 개인적으로 검은콩>팥>귀리 순으로 맛있었다. 귀리는 정말 통귀리가 들어있는지 씹기가 어렵긴 했다. 무튼 이게 한 봉지에 비스킷이 3개 들어있는데 많이 먹는 날은 하루에 10봉지도 먹었다. 그런데도 살은 빠지더라. 살빠지는 과자가 절대 아니다. '다이어트 할 때 적당히 먹어도 되는 과자'라고 보면 되겠다. 

검은 귀리맛

  오트밀이라고 적혀있으니 그냥 편하게 귀리라고 하겠다. 꽤 맛있다. 우리가 아는 시중에 판매되는 과자들은 맛있긴 하나 알다시피 많이 달거나 짠과자들이 있다. 나는 한 때 과자를 2만원어치나 사서 주말 내내 먹은 적도 수두룩 하다. 20대초반을 그렇게 보냈었다. 다행히 지금은 과자를 자주 먹지 않는다. 근데 그 때 차라리 이런 과자를 먹었더라면 어땠을까 하는 생각이 든다. 근데 이거 먹으니 변은 또 괜찮게 잘 나오더라.

검은콩 맛

  만약 다이어트 중인데 과자가 너무 먹고싶을 땐 이런 과자를 먹는 걸 추천한다. 아마 한국에서는 구할 수 없을 것 같긴 하지만 이런 비슷한 과자로 대체하길 바란다. 

팥 맛

  살다살다 팥 맛 과자는 처음 먹어본다. 맛있다. 솔직히 말하면 달달한 과자보다 더 먹게된다. 그냥 뭐랄까 밥 처럼 먹기도 했다. 근데 다행히 살이 조금씩 빠졌다.

쉐이크와 함께

  이렇게 3봉지와 쉐이크를 먹으면 든든한 한 끼가 된다. 라고 글을 쓰려고 찍었지만 이후 더 많이 가져와서 먹었다.

내용물

  안에는 비스킷이 이렇게 들어있다. 딱 봐도 보통 과자보다는 알차고 건강하다. 이걸 먹어서 살이 빠진게 아니라 이걸 먹어서 살이 덜 찐거라고 보면 되겠다. 당연히 안 먹었으면 살을 더 잘 뺐을 것 같다. 이 과자가 워낙 많이 쌓여있었는데 순식간에 다 먹었다. 그렇다고 이 과자가 또 먹고 싶다는 생각은 안든다. 있으면 먹지만 사 먹지는 않는다. 덕분에 다른 과자도 잘 안 사먹게 됐다. 건강한 과자가 다른 과자를 끊게 만들어 줬다. 오히려 달달한 와퍼류의 과자를 먹으면 너무 달다는 생각이 느껴져 차라리 이 건강한 과자를 먹는게 깔끔하고 기분도 좋았다는 걸 깨닫는다.

고맙다

  달지 않고 짜지 않고 식감은 그대로고 맛있고 식이섬유도 들어있고 칭찬한다. 이걸 먹으니 다른 과자가 그다지 생각 안났다. 그렇게 지금까지 왔다. 3주간 3~4키로 정도 내려왔다. 요즘 다시 이것저것 먹어서 몸무게가 다시 오를 것 같지만. 그래도 꾸준히 잘 내려와서 기분이 좋다. 

맛있다

  여러분도 나 처럼 과자를 좋아한다면 '달거나 짜지 않는 과자'를 찾아서 천천히 먹어보도록 하자. 우유와 먹어서 포만감을 채우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내가 다이어트를 못하는 이유 중 하나가 바로 '과자'였는데 이젠 과자를 많이 지르지도 않아서 생활비도 조금 넉넉해졌다. 그렇다 과자 때문에 생활비가 줄어들 정도로 많이 먹었었다. 요즘 점점 건강해지고 있어서 기쁘다. 다들 이런 걸 경험해봤으면 좋겠다. 물론 이것도 많이 먹은 날은 속이 좋지만은 않았다. 말 그대로 '과자 중에 건강한 것'이다.

이제 단 과자가 가끔 땡겨서 먹어도 기분이 좋지만은 않다
[2020.05~06 약 50봉지 먹었을 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