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에 살고 있어서 새로운 컴퓨터를 쓸 때 마다 한국어로 다 변경해야한다. 특히 언어팩 설치가 안될 때는 정말 힘들었다. 이번 컴퓨터가 한 5번째 빌린 거라 쉬울 줄 알았지만 늘 까먹기 때문에 다시 새로운 마음으로 여기저기 검색하며 바꿔 나간다. 어쩔 땐 한글이 깨져서 전부 네모로 보이고 어쩔 땐 윈도우 업데이트 오류가 나고 등등. 오늘은 한글 키보드 입력 때문에 좀 애먹었다. 그래서 앞으로 내 블로그에도 어느 정도 컴퓨터 정보를 기록해두기로 하겠다.
이유는 모르겠으나 분명 한국어로 변경했음에도 불구하고 항상 저 키보드 아이콘이 있으면 한글이 안 써진다. 이 그림을 보면 왠지 답답하고 짜증이 나는 경험을 다들 해봤을 것이다. 왠지 한글이 안 써질 것만 같은 느낌. 그래서 키보드 한글 안될 때는 마이크로 소프트 IME 2010을 설치하기로 한다. 이 이름이 기억 안나서 IE로 검색해보고 구글 한글 입력기 등으로 검색해보느라 시간을 많이 쏟았다.
마이크로 소프트 IME 2010 (한국어) 다운 링크 ▶
우선 위를 클릭해 이동해서 다운 받도록 하자.
링크를 타고 들어가면 이런 모습인데 [다운로드]를 눌러주자. 솔직히 이런 링크도 빨리 찾으면 정말 쉽지만 나 처럼 정확한 명칭이 기억안나서 여기저기 해매다 보면 꽤나 시간낭비다. 나도 앞으로 내 블로그에 들어와서 바로바로 바꿀 수 있다는 생각을 하니 넘나 기분이 좋다. 참고로 윈도우 7용이다. 윈도우 10은 추후 해당 컴퓨터를 쓸 때 다시 포스팅 해야겠다.
현재 사용하고 있는 컴퓨터가 윈도우 7 서비스팩1이고 64비트라 위에 걸로 다운 받았다. 용량은 41.2MB로 가벼운 편이다.
다운로드 후 아까 그 키보드 모양에서 마우스 우측 버튼을 클릭하면 위와 같은 창이 나온다. 거기서 설정을 눌러 텍스트 서비스 및 입력 언어 창을 열도록 하자.
이 곳에서 추가를 눌러 한국어를 추가해주면 이렇게 나온다. 그리고 '기본 입력 언어'를 한국어 - IME 2010으로 바꿔주자. 그리고 원래 있던 '한국어'는 지워주면 한글이 굉장히 잘 쳐진다. 너무 행복하다. 한글 입력이 이렇게 행복할 줄이야. 무튼 난 요즘 한국어 > 중국어 > 영어 순으로 키보드를 사용한다. 한글 쓰다 alt키를 누르면 영어가 되고 alt+shift를 누르면 중국어로 전환이 된다.
그냥 '한국어'를 지우면 이제 IME만 보인다. 때문에 갑자기 한글이 안 써지는 경우는 드물게 된다. 가끔 지인들이 "갑자기 한글이 안 쳐져!"라고 하면 대부분 '키보드 아이콘인 한국어'로 설정 되어 있는 경우가 많다.
이렇게 한 뒤에 지금 열심히 한글을 치고있다. 우리에게도 익숙한 그림이다. 외국에서도 한글 안쳐진다고 당황하지말고 위 처럼 따라하면 여러분도 편하게 바꿀 수 있다.
천천히 해매면 대략 1시간 정도 허비되는 작업
[2020.08.17 설정]
'공부 STUDY > 컴퓨터 computer' 카테고리의 다른 글
No Boot Device Found. Press any key to reboot the machine. 해결 방법 (0) | 2020.08.24 |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