늘 그렇듯 방치형게임 중에 모바일 해보았습니다. 특히 '부동산', '건물주'등과 같은 이름이 있으면 대부분 다운 부터 받고 보는 비프리노입니다. 사실 지금도 옆에 폰으로 대건물주를 켜놓고 있습니다.
조선에서 태어난 28세 대한건아 김덕봉. 그림체도 살짝 병맛있으면서 매력이 느껴집니다. 사실 방치형 게임 같은 경우엔 재밌으면 장땡입니다. 그림체는 정말 예쁘지 않은 이상 저에게는 그저 게임일 뿐입니다. 간혹 정말 그림체 예쁜 게임이 있으면 그림체 때문에 하는 경우도 있죠. 우선 건물주 키우기 김덕봉 시리즈1의 김덕봉 인생을 들여다 보겠습니다.
우선 미션창을 보아하니 이것 부터 공략을 해야겠습니다. 김덕봉씨의 표정이 굉장히 우울해 보입니다. 아니 원래 이렇게 생긴건가요? 측은해서 더욱더 게임을 열심히하게 만듭니다. 특히 저 팔자 주름과 머머리는 나이를 가늠하기 힘들게 만들어 줍니다. 어서 좋은 곳으로 보내줄게 조금만 참으렴. '지금 살고 있는 지하방을 떠나 1층 월세집으로 이사가라. 부동산에서 알아봐라.'라고 적혀있어 알아봤습니다. 부동산에 물어보니 '집을 내 놓으려면 집에 가구를 좀 둬라'래서 열심히 일을 하러 가봅니다.
자 눈알붙히기 부터 공략해봅니다. 노가다를 잠금해제하려면 1억원의 진출비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여기서 딱 느낌이 옵니다. '부르는 게 값'이다. 주로 이런 게임들은 진짜 '노가다'게임 입니다. 우선 계속해서 해봅니다. 끝이 궁금하긴 합니다.
열심히 터치를하니 돈이 우르르 쏟아집니다. 저게 비트코인이면 좋겠다. 1번 터치당 70의 골드를 얻는 중입니다. 이건 간에 기별도 안 갈 정도로 굉장히 적은 금액입니다.
그래서 모셔왔습니다. 오토매틱클리커를! 이걸 쓰는 이유는 차라리 빨리 게임을 플레이하고 포스팅을 하나라도 더 쓰려는 제 마음입니다. 이해해주십시오. 참고로 이 게임은 클리커 없으면.. 여러분 손가락이 '아야'할 것 같습니다. 클리커로도 벌기 힘듭니다. 와 진심 놀랐습니다. 지금껏 해본 게임 중에 난이도가 상당히 높은 편입니다.
네 이래서 열심히 인형 눈알을 붙이고 있었습니다. 이건 맞는 말입니다. 방을 내놓을 땐 나갈 법하게 좀 꾸미고 청소도하고 내놓아야 잘 나갑니다. 이건 인정합니다. - 공인중개사
우선 헬스장에 가봤습니다. 얼마더라? 200만원인가를 지불하고 운동을하면 체력이 40인가 증가했던 것 같습니다. 체력도 증가시켜야 새로운 일터가 잠금해제 됩니다. 역시 노가다도 아무나 하는게 아닌가 봅니다.
솔직히 저 가격을 보고 바로 접으려고했습니다. 차라리 대건물주를 다시 할까?하는 생각을 잠시하며 일단 '이사를 가보자'라는 마음으로 계속해서 이어나갔습니다. 반지하 월세방 월세 20만원짜리 살면서 100만원 짜리 책상과 300만원짜리 의자 그리고 침대 500만원. 솔직히 이건 게임의 재미를 엄청 감소시키는 요인입니다. 차라리 저런 가구를 사면 버는 금액이 증가한다던지 하는 옵션이 있었으면 좋았을 텐데 많이 아쉬웠습니다.
추후에 회사를 들어가려면 정장이 필요한데 7조라고 합니다. 7조.
드디어 모아서 옵션 3가지를 넣어줬습니다. 그래도 우리의 김덕봉은 슬퍼합니다. 아무리 반지하라도 창문은 있는데 여긴 없어서 슬픈가봅니다. 월세 20만원에 저 정도 짐이 들어가는 거면 방을 잘 구하긴 했네요.
양아치를 만납니다. 1층 월세를 구하려고하는데 700만원을 복비(중개수수료)로 내라고 합니다. 자 1층 월세가 얼마길래 이렇게 복비를 많이 내는 걸까요? 1층 어떻게 생겼는지 한 번 보러갑시다.
우.와. 반지하 크기에서 그냥 1층으로 올라오기만 했습니다. 전 이걸 보려고 이 게임을 16분이나 했나봅니다. 그래도 김덕봉씨가 기뻐하니 기분이 좋습니다. 해도 보이고 남향인가 봅니다. 자 우선 복비를 700만원 냈는데, 보니까 170만원이 월세입니다.
여기서 퀴즈!
월세 170만원짜리를 구했는데 복비가 700만원이면 보증금은 얼마일까요?
정답은 대략 7억원입니다. 우와.. 반지하에서 살다가 7억/170만 짜리로 이사를 왔습니다 ㅋㅋㅋ 아 뭔가 보증금 값은 벌지 않아서 다행인데 다음 단계 하나하나가 지옥입니다. 꽤 오래걸립니다.
넌 또 뭔 헌팅을 200만 원 씩이나 주고 하는 거냐!!! 게임이 점점 병맛으로 흘러갑니다. 자 우선 미션에서 하라고했으니 해봅니다. 아차, 돈이 없네요
또 열심히 인형 눈알을 붙여줍니다. 참고로 378번 정도 터치를 더 해야 370만원이 만들어집니다. 여기서 170은 월세로 200은 헌팅비로 나갑니다. 자 여기서 중요한게 있습니다. '헌팅'이라 함은 그림체가 이뻐야하는데 다음 화면을 보시죠.
여기서 재미가 뚝 떨어집니다. 말이 그냥 헌팅이지 열심히 터치해서 돈 쓰게 만드는 것. 그리고 헤어지려면 500억원을 줘야하는 것. 500억원을 벌려면 지금 이 실력으로 약 687만번 정도 터치하면 됩니다. 그래서 열심히 이 여인과 사귀기로 했습니다.
눈알을 열심히 붙여줍니다. 이 게임은 '골드부스터' 없이는 절대 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애초에 '클리커' 쓰는 사람이 많으니 이것도 계산되어있는 것 같습니다. 이 게임은 건물주 키우기가 아니라 '충전소로 제작자 키워주기'입니다. 웬만해선 충전소 잘 안 가는데 이 게임은 안 갈 수가 없었습니다. 골드 부스터를 쓰면 10초간 터치 시 받는 골드가 100배로 증가합니다.
열심히 아주 열심히 '충전소에서 일'을 했습니다. 제가 할 수 있는건 거의 10%밖에 되지 않아 골드부스터 모으기가 굉장히 힘들었습니다. 차라리 버그 결크 크랙 쿠폰 이런 거나 있었으면 좋았을텐데. 그래도 최대한 성실히? 벌어봅니다.
어느새 노가다로 왔습니다. 김덕봉이가 열심히 하는 모습을 보니 기분이 좋아집니다. 1초 정도?
헌팅을 계속 시도합니다. 이 미션을 깨야 골드부스터를 얻기 때문입니다. 여신이라고 합니다. 제가 그림을 잘 그리는 편은 아니지만 저 여신 정도는 일반인으로 만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와 여신 보고 상처 받은건 처음입니다.
그렇다고 뭐 크게 데이트를 하는 것 같지도 않고 어느 새 대리운전을 하고 있는 김덕봉씨. 손님 안 태우고 혼자만 열심히 타고 다닙니다.
행복해보입니다. 여러분도 건물주 키우기 : 김덕봉 시리즈1을 하기 전 알아야 하는 것이. 김덕봉이 웃으며 부자가 될 수 록 여러분만 힘들어 진다는 것입니다.
터치당 45만원 정도를 법니다. 골드 부스터로 열심히 긁어모은 결과입니다.
광고도 열심히 봐줍니다. 기본 부스터는 10배이니 이거라도 모아봅니다.
5억을 모았습니다. 정말 힘들었는데 그 여자와 헤어지려면 이거의 100배를 해야합니다. 와 차라리 500억 가지고 집을 사면 안되니 덕봉아?
열심히 일한 돈으로 쇼파, 장판, 도배를 했습니다. 이걸 해야 '증축'이 됩니다. 드디어 2층에 세입자를 들일 수 있나봅니다. 드디어 건물주다!
아 역시 양아치가 판치는 곳입니다. 20억원이면 건물 자체를 지을 수 있는데 2층에 방하나 만들겠다고 20억을 씁니다. 고생은 김덕봉이 아닌 제가 했으니까 돈을 막 씁니다.
드디어 증축을 끝냈고 2층에 세입자를 들이려고 하니까 이 깐깐한 아줌마는 매물이 많은가 봅니다. 매물을 굉장히 골라 받습니다.
2층 세입자 풀옵션 세트가 있었는데 그게 20억인가 그랬던 것 같습니다. 아 드디어 세입자를 만날 수 있게되었습니다. 두근두근 월세는 과연 얼마를 받을 수 있을까? 2층 이면 비싸게 받겠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자 생각해봅시다. 20억으로 증축하고 20억으로 옵션 넣고 보니 복비가 50억원. 하..
참고로 제 휴대폰 중국 휴대폰이라 기본으로 열리는 인터넷과 앱스토어가 이렇습니다. 바꿔도 안 바뀌더군요. 그래서 무료충전소가서 열심히 눌러도 간혹 연결되는 3~4개만 할 수 있었고 그걸 다 하고나니 제가 할 수 있는게 없었습니다.
그 와중에 광고도 자주 나옵니다. 이건 팝업으로 뜨는 광고입니다. 차라리 게임을 오래 할 수 있도록 만들었으면 좋았을텐데 써야하는 금액이 엄청 불어나서 막막합니다.
저는 다시 대건물주하러.. 저는 이 게임을 한 시간 밖에 안했습니다. 1시간 동안 무료 충전소랑 씨름한게 많은 것 같습니다. 아쉽다. 세입자 받아보고 싶었는데. 결국 건물주 키우기말고 덕봉이 여친 3명 만들기 게임이 된 느낌. 무료 충전소에서 깐 어플 지우고 쉬어야겠다.
방치형 게임이라 1초당 버는 금액 열심히 키우면 돈을 벌긴 벌 것 같습니다.
하지만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는 비용 때문에 손절..
'게임 GAME > 모바일 게임' 카테고리의 다른 글
라그나로크 택틱스 무과금 공략이랑 몬스터 추천 좀 해보겠습니다 (0) | 2020.04.01 |
---|---|
대건물주 기업 인수 공략해보겠습니다 (0) | 2020.03.31 |
건물주가 된 금수저 공략 - 폰게임으로 추천 할만한 모바일 부동산 게임 (0) | 2020.03.30 |
대건물주 공략이 돌아왔다! 무과금으로 다시 쪼끔해봤돵 (2) | 2020.03.28 |
원피스 모바일 게임 불타는 의지(버닝윌) 공략 (2) | 2020.03.26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