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GAME/모바일 게임

대건물주 공략이 돌아왔다! 무과금으로 다시 쪼끔해봤돵

by 비프리노 2020. 3. 28.

  아~ 오랜만의 모바일 게임 리뷰입니다! 역시 리뷰는 게임 리뷰가 제일 재밌죠~!! 오늘 소개해드릴 게임은 바로 '대건물주'입니다! 비슷한 게임은 많이 해봤지만 스토리 구성과 일러스트와 방식 등이 제일 맘에 들었어요 ㅋㅋ 더구나 제가 가장 오래했던 게임이기도 합니다!

   아 역시 공략 올릴 생각만해도 재밌는 '대건물주'! 제가 좋아하는 이유는.. 제가 '공인중개사'기 때문이죠 ㅋㅋㅋ 음 3년 전에는 공인중개사 공부 중이었나? 아니다 시험 합격하고 나서 씐나서 올린 것 같습니다. 

 

3년전 공략집
3년전에 올렸던 공략집

  3년 전에 다른 블로그에 열심히 올렸었죠 ㅋㅋ 이 때도 그냥 올린게 아니라 꽤나 해본 뒤에 올렸던걸로 기억합니다. 다시 깔고 처음부터 하면서 말이죠 ㅋㅋ 대건물주라는 게임이 다른 방치형과 다르게 끝이 없습니다. 저도 대건물주 공략 다시 쓰려고 다운 받았는데.. 와 막막하더라구요 ㅋㅋ 우선 공략을 시작해볼까요? 

 

첫 화면
처음 시작하면 볼 수 있는 화면

  안녕하세요 아저씨 ㅋㅋㅋ 정말 오랜만에 뵙습니다. 제가 대건물주를 몇 년만에 다시하는건지 모르겠네요 옛 블로그 공략에는 기껏해봤자 기업까지 올렸었군요 아.. 2017년 3월에 플레이하고 공략을 11월에 썼었네요 ㅋㅋㅋ 다행히 티스토리 블로그에는 최대한 최신 스샷으로 올리도록 노력해보겠습니다. 사실 저는 게임할때 스샷을 찍어놓고 포스팅을 더디게 하는 스타일입니다 ㅠ 자 우선 대건물주를 처음부터 할까~ 했지만.. 제가 예전에 다이아를 질러 놓은게 있어서 비서들을 다시 보기 위해 불러오기를 해봐야겠습니다. 다시 처음부터하는건.. 너무 잔인해 ㅠㅠ

 

클라우드 저장소
클라우드 저장소 보기

  음?? 저기요? 제가 그 동안 공들여 온 모든것이 날아갔나요?? 정확히는 기억이 안나지만 웬만한 건물 다 있고 기업까지 몇 개 인수한걸로 아는데? 비서도 최소 5명인데 그게 왜 클라우드에서 날아갔나요? 저기요? 아 살려주세요 제발.. 잘 못했어요 제가 예전에 자면서도 켜놓고 그랬는데 없어지면 안되는거잖아요 ㅠㅠㅡㅠㅠㅠㅡㅠㅡㅠㅠ

 

강제 - 무과금 공략 시작 -

 

초반1
다시 시작된 초반 화면

  월급에 대해

  네 맞습니다. 원래는 제 기존 대건물주 아이디로 보여드리면서 설명을 드리려했는데 저장소가 증발해버려서 처음부터 다시합니다. 내용은 워낙 잘알아서 후다닥 스킵합니다. ㅋㅋ 신기하게도 3년이 지난 지금 대건물주의 BGM도 생생하게 기억납니다. 마치 거상 바람의나라 메이플스토리 BGM을 기억하는 것처럼.. 나중엔 진짜 시간 많아지면 게임 하나씩 다 해볼거예요 ㅋㅋㅋ 그 땐 티스토리 블로그일지 워드프레스 블로그일지 고민됩니다. 아 일단 네이버는 아닐듯 ㅠ 무튼 이렇게 진행을합니다. 대건물주 공략을 보러 오신분들은 이미 어느정도 플레이를 하셨을테니 스토리는 아실테고 제일 중요한건 '돈 버는 법'이겠죠? 일단 중앙 사진을 보시다시피 한 달 월급은 최대 '200만원'입니다. 이는 인지도를 쌓아 승급하면 최대 월급이 '10만원 씩' 늘어납니다. 초과근무나 야근수당은 진짜로 없으니 계속 터치하지는 마세요 ㅋㅋ 우선 열심히 월급 노가다를 하면 어떤 할머니를 만납니다. 그리고 반지하 원룸을 받게되죠. 좋은 할머니다 대건물주 스토리는 살짝씩 병맛이 있지만 그래도 괜찮은 편이니 잘 읽어보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신림 반지하
신림 반지하 원룸을 얻었다

  건물 운영법

  네 '공인중개사'로서 당부의 말씀을 드리자면 신림동 반지하를 3,300만원에 사서 월세 22만원을 받을 수 있는 일은 실제로 일어나지 않으니 부푼 꿈을 가지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2억짜리 오피스텔 월세가 50~60 정도로 보셔야 하니까요 ㅋㅋ 게임은 게임일뿐! 절대로 실제 가격이라 생각하시면 안됩니다! ㅎㅎ 그래도 타 게임에 비해 어느정도 현실적이고 재밌는 요소가 있습니다. 우리가 알아야할 건 좀 다양하지만 요약해볼게요

 

- 건물 최대 보유 수

- 평가액 (최저, 저, 보통, 고, 최고)

- 거래 가능 시간

- 경매 (90%, 70%, 50%)

 

  우선 이 네가지를 아시면 건물 운영은 어렵지 않습니다. 물론 얼마나 투자하고 얼마는 가지고있고 이런 운영을 잘 하시면 됩니다. 이건 누구랑 경쟁하는게 아니라 솔로플레이하는 게임이기때문에 대건물주 공략은 빨리버느냐 천천히 버느냐 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거래 설명
건물 거래 설명

  건물 거래 방법

  이것 또한 어려울 것 없습니다. '쌀 때 사서 비쌀 때 판다'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전 스샷에서는 '고평가' 지금 스샷에서는 '저평가'로 되어있죠 때문에 매매가 3300만에서 2100만으로 떡락했습니다. 와 엄청 떨어졌네요. 대신 월세도 떨어집니다 ㅋㅋㅋ 어우 맘아파.. 하지만 걱정마세요 이 때사서 다시 고평가 되면 월세도 같이 오릅니다^^ 여기서 제일 좋은건 뭐다!~! 대야출이다!!!! 대 투더 출을 대야출로 쓰는 이유는 왠지 여기에 그런 이상한 광고가 달릴 거 같아서 입니다. 이해해주세요^^ 융자라고할까? 건물 살 때 대야출 받으면 그게 융자죠 흠! 자 우선 '쌀 때(빨간 화살표 두개)' '대야출 포함 구입'해서 사줍니다. 왜냐구요?! 집 값이 올라도 융자 받은 금액은 아주 천천히 오릅니다. 집값이 50%올랐다! 그럼 대촐값도 50%오르겠지?가 아니라 1~2%씩? 미세하게 오릅니다. 그래서 여러분이 쩐이 생겼을 때 갚으면 됩니다. 어쨌든 이득!! ㅎㅎ '쌀 때 현금 구입하면 빚도 변동 없으니 더 좋은거 아닌가?' 네 그것도 맞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항상 현금을 가지고 있어야합니다. 왜 인지는 다음에 설명해볼게요~! 참고로 각 건물 별로 거래 가능 시간이 있습니다. 사자마자 팔지 못한다는거죠! 초반엔 짧지만 극후반 건물들은... 1만일 이상 대기를 해야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ㅋㅋ

 

승진
승진

  인지도를 쌓다보면 등급이 올라 승진을 합니다 그러면서 거래 가능한 건물이 증가합니다. 대신 급여는 승진 기준이 아니라 인지도 기준 같기도합니다. 초반엔 인지도를 열심히 사게 되는데 후반에는 인지도.. 알아서 쭉쭉 오릅니다 ㅋㅋ

 

경매를 하자
대건물주의 꽃 경매

  경매를 위하여

  이 게임은 경매가 꿀 잼입니다. 물론 시세차익으로 수익을 남기는 것도 재밌죠. 현실에서는 적은 돈을 투자하여 그 집을 전세로 놓고 되 파는 것을 '갭투자'라고 합니다. 아.. 너무 꿀팁인데?! 짧게만 알려드렸습니다 ㅎㅎ 무튼 대건물주에서의 경매는 랜덤시점에 갑자기 뜹니다. 왼쪽 위를 보시면 경매 : 입찰금 부족 이라고 나옵니다. 저 금액은 최소 금액입니다. (50%의 대아출 포함 구입가) 그래서 무조건 현금 구입을 하시는게 아니라 종잣돈을 들고있어야합니다. 이 땐 돈이 부족해서 신림 반지하 원룸을 팔았죠. 그리고 경매에 임했습니다. 각 90%, 70%, 50% 가격으로 경매를 할 수 있는데 아시다시피 가격이 높을 수록 낙찰확률이 높습니다. 참고로 후반엔 거래 가능시간이 엄청 기니 좋은 건물이 경매로 나오면 70%~90%여도 낙찰 받고 봅니다. 초반에는 50%로 입찰하는게 좀 더 유리하겠죠? 분명히 대건물주 모바일 게임 공략인데 부동산 포스팅 같은 느낌적인 느낌. 경매 낙찰 받은 뒤에 천천히 파시거나 킵하시거나 하시면 됩니다.

 

건물 오픈
새로운 건물 오픈

  이렇게 하다보면 인지도가 쌓이고 새로운 건물이 계속해서 생기게 됩니다. 참고로 다 하나씩은 사두시길 바랍니다. 몇몇 곳에서 세입자 이벤트가 발생하여 추후 비서로 고용할 수 있으니 중반 이전에는 최소 한개씩은 가지고 계시길 바랍니다

 

경매 내역
경매 내역

  이렇게 경매가 나올때마다 잠을 수 있도록 항상 몇 천만원씩 남겨두시길 바랍니다. 참고로 시가의 50%입니다. 때문에 고가일때 저가일때 전부 가격이 다릅니다. 50%확률 인것 같지만 체감상 50%낙찰도 잘 받아지는 편입니다. 경매 받는 재미가 쏠쏠하죠 대건물주는 ㅋㅋ 이런식으로 쭈욱 가시면 무과금으로도 충분히 가능합니다. 대신 비서를 갖고 싶은 분들은 광고를 열심히 보시거나 과금을.. ㅠㅠ 대건물주가 다른건 값이 양호한 편인데 유독 비서에 대해선 일러스트 때문인지 값이 상당합니다 ㅠ 흐규 오늘도 잘못 눌러서 비서 하나 고용했는데.. 하 눙물이ㅠㅠ 남캐 아니니 다행입니다.

 

옛 폰
이전 휴대폰

  혹시나해서 찾아본 옛 휴대폰. 하 ㅠㅠ 반갑다.. 옛 폰이 렉이 심해서 대건물주도 지울까 하다가 안지웠는데 다행입니다. ㅠㅠ 그렇게 해서 저는 다시 예전 세상으로 돌아가렵니다. 덕분에 초반 공략을 잘 썼네요 ㅎㅎ 이후 공략에선 비서, 기업, 국가, 월드 변경 등에 대해 다룰 예정입니다. 아 꿀잼.. 사실 지금도 블로그 쓰면서 틀어놨습니다.  ㅋㅋㅋ

포스트 작성일 기준 (2020년 03월 28일 20:43 기준) 월 순수익 17조 7천억 나오네요 ㅎㄷㄷ. 역시 건물보다는 기업과 국가를 돌려야 조 단위가 잘 나옵니다.

 

다음 공략을 기대해주세요!

▼ 공략 2편

 

대건물주 기업 인수 공략해보겠습니다

https://viprino.tistory.com/7 대건물주 공략이 돌아왔다! 무과금으로 다시 쪼끔해봤돵 아~ 오랜만의 모바일 게임 리뷰입니다! 역시 리뷰는 게임 리뷰가 제일 재밌죠~!! 오늘 소개해드릴 게임은 바로 '대건물주'..

viprino.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