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GAME/모바일 게임

원피스 모바일 게임 불타는 의지(버닝윌) 공략

by 비프리노 2020. 3. 26.

  네~ 여러분 안녕하세요 인생 프리하게 사는 남자 '비프리노'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게임은 '원피스 불타는 의지 (버닝윌)'입니다. 구글에서 검색할 때는 버닝윌이라고 검색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제가 원피스 게임을 너무 좋아해서 웬만한 게임은 다 해봤지만 플레이스토어에서 받을 수 있는 모바일 게임은 굉장히 적죠. 그래서 호기심에 중국 앱 스토어에 원피스(해상왕)을 검색해봤는데 신기하게도 꽤 고 퀄리티의 게임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다운로드 받고 하려는데 중국 휴대폰 번호가 있어야 하더라구요.. 아쉽게도 맘을 접고 있었는데 중국 USIM 칩 하나를 얻게 돼서 게임을 하게 되었습니다.

로그인을 하면서 어찌나 뿌듯하던지...

 

  이건 영웅 뽑기 화면입니다. 다이얼을 들고 뭐라뭐라 합니다 저 한자를 직역하면 전화충 ㅋㅋㅋㅋ 아 웃겨 음 제가 아직 중국어를 잘 몰라서 해석은 잘 안되지만. 무슨 장. 길드 장인가? 어 안녕~! 길드 장님께서 원하시는 사람 도착했습니다. 뭐 이런 내용입니다. 그냥 상자에서 팡 튀어나오는 게 아니라 너무 매력적이었습니다.

 

  나미를 얻었다. 이 때 뽑기를 통해서 얻었는지 시나리오 미션을 통해서 얻었는지 기억은 안납니다. 아 문제는 중국어라 몰입이 잘 안 됩니다. 그나마 게임 퀄리티와 배경 플레이 방식등 전부 마음에 들었습니다. 정말 아쉬운 건 크게 두 가지가 있었습니다.

 

 

원피스 불타는의지(버닝윌)의 아쉬운점

 

  우선 R / SR / SSR 등급으로 나뉘어집니다. 지금 이 캡틴크로가 R입니다. 하지만 캡틴크로를 좋아하시는 분들께선 이 영웅을 열심히 키워도 약골입니다. 즉, 등급을 올릴 수 가 없습니다. 등급이 낮을 수록 스킬 종류도 적을 뿐더러 육성에도 제한이 있습니다. R 등급은 6성까지만 올릴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반면 SR은 8성 SSR은 10성 정도까지였나? 정확히는 기억이 안나지만 이런식으로 강화를 시킬 수 있습니다. R은 진짜 버리는 영웅(판매가 가능하다)일 뿐.. 게다가 확률도 무지 낮습니다. 제가 그동안 수 십장(무과금)의 골드 수배지로 뽑기를 하면서 SSR은 에이스랑 미호크만 뽑았습니다. 골드 수배지로 뽑기를 해도 R등급 캐릭터가 무지 많이 나옵니다. 차라리 등급이라도 올릴 수 있게해주면 좋으련만. 

 

  이 때는 뭣모르고 '우와 비비다'하면서 스크린샷을 열심히 찍었습니다. 그냥 내가 아는 캐릭터들이 나오니까 기분이 좋았습니다. 아시다시피 당연히 쓰지도 않고있습니다. 또 아쉬웠던 점은 '난이도'인데요 와 진짜 웬만한 게임 다 해봤지만 난이도가 이렇게까지 높은 폰게임은 처음 봤습니다. 레벨 한 40부터는 정말 마음 편히 게임 하셔야합니다. 다행히 이런 저런 업데이트로 인해서 레벨링은 조금 쉬워졌습니다.

 

  징도 매력있는 캐릭터 중의 하나지만 이 게임에서는 쓸 수가 없습니다. 애초에 만들지를 말던가.. 너무 마음이 아픕니다. 그래서 다들 키우는 캐릭터는 정해져있습니다. 대부분 '2년 후 우솝, 나미, 조로', '도플라밍고, 샹크스, 칼리파, 흰수염, 검은수염' 등을 많이 키웁니다. 물론 대부분 과금유저들이겠지만요 무과금으로 하실 때 처음 추천 조합은 '와포루(탱커), 미호크(딜러), 쵸파(힐러)' 3명에다가 2명은 딜러 또는 탱커 또는 서포터 등으로 넣으시면 될 거 같습니다. 처음에 아무것도 모르고 마음대로 조합했다가 하.. 특히 이 게임은 탱커가 무지 중요합니다. 물론 힐러도 중요합니다만.. '와포루'가 탱커로 사기인게 '한 번 죽으면 다시 살아납니다.' 이게 대박.. 그리고 스킬들도 중국어로 되어있으니 원..

 

  나미 스토리라인에 진입했습니다. 원피스 모바일 게임이지만 스토리라인과 구성도 알차게 되어있는 불타는 의지(버닝윌)이네요. 정말 난이도는 극악이지만 잘 만든 스토리라인 때문에 꾹 참고 플레이 해봤습니다. 사실 그냥 원피스 게임 자체가 매력이라 하는 것도 있지만요. SSR 뽑는 법은 추후에 스샷으로 알려드리겠습니다. 현재는 게임 플레이를 쉬고 있는데 레벨이 60정도였던걸로 기억합니다. 나중엔 레벨이 너무 안올라요 ㅋㅋ 그래서 하루에 한 번 들어가서 해야할거 주르륵 한 뒤 다음날 다시 반복하고 ㅋㅋㅋ 그러다 몇 일 동안 레벨업 하고나서 스토리 하나 깨고 또 반복하고. 결국엔 노가다에 진입했죠. 스킬은 무지 화려하고 멋진데 데미지는 진짜 눈물나도록 안 들어갑니다.

 

  이렇게 보시다시피 스토리 영상들도 다 있습니다. 중국어라서 어렵긴하지만 원피스를 보신분이라면 딱 아시죠!?!! 저는 중국게임 중에 '슬램덩크'도 좋아합니다. 와 슬램덩크 게임이 있다니 ㅠㅠ 그것도 스토리 라인을 잘 구성했더라구요. 일단은 원피스 게임 설명 중이니 이어서 하도록하겠습니다. 원피스를 좋아하신다면 꼭 해보세요~! 중국 USIM만 구하시면 됩니다. ㅠㅠ 그리고 과금은 하지마세요 생각보다 비쌌던 걸로 기억합니다. 어차피 R등급 영웅만 잔뜩나와요 ㅋㅋㅋ 도플라밍고 샹크스 이런거 뽑으려면 최소 몇십만원 써야할듯.. 세긴 한데 그냥 SSR로도 어느정도 커버 되니까 우리 돈을 아끼자구요!

 

  10개 뽑기를 해봤습니다. 아마 골드가 아닌 기본 수배지로 뽑아서 SR이 하나 인 것 같습니다. 골드로 뽑하도 2개?려나 무튼 이렇게 확률이 극악입니다. SR뽑아도 이미 여러분이 갖고 계신거... 그리고 SR은 후반에 잘 안 씁니다. 후반에 쓴다면 쵸파, 상디, 칼리파 정도만 쓰는 것 같습니다. 물론 개인의 취향이지만 이놈의 스토리 난이도가 취향을 포기하게 만듭니다. 그래서 니코로빈도 잘 안씁니다. 나미랑 니코로빈을 못 쓰게 하다니.. 원피스 버닝블러드에서도 나미랑 니코로빈을 고집하는 저인데 아쉽게도 여기선 고집을 못하겠더군요. 참고로 핸콕도 뽑을 수 있는데 기간 한정이라 가끔씩 이벤트 할 때만 뽑을 수 있습니다. 물론 낮은 확률로 말이죠.

 

  딱 보면 플레이하고 싶진 않지만 이 녀석을 조금 더 빨리 사용했어야했다. 얘 덕분에 레벨 55넘을때까지 잘 버텼다. 일단 몸빵(탱커)으로 굉장히 활용도가 좋고 R등급이라 강화시키기 쉬우며 자힐(자기 스스로 힐)을 합니다. 그리고 죽었다 살아나는 능력까지!!! 얘가 SR이면 조금 더 활용도가 높았을 텐데 ㅠㅠ 지금은 아카이누(SSR등급)으로 갈아탔습니다. 하지만 아카이누 레벨이 좀 모자라서 와포루가 우세하긴 합니다. 아카이누 같은 경우엔 '쉴드'가 있어서 편합니다. 매 턴마다 쉴드가 생기니까 말이죠. 하지만 그 쉴드량이 생각보다 매우 적습니다. 상대방 딜은 엄청난데..

 

  솔직히 초반엔 이렇게 스킬시전하는 영상 보는 맛으로 했습니다. SSR 캐릭터 하나 갖게 되는 순간 스킬이 폭풍간지가 납니다. 저는 현재 SSR등급 캐릭터 (미호크, 에넬, 에이스, 쿠마, 아카이누) 보유 중입니다. 하.. 쿠마는 뽑지마세요 후회 엄청 많이 했습니다. 힐, 쉴드, 튕겨내기 있어서 뽑았는데 힐은 2턴 당 한번이고 심지어 SR등급인 초파보다 힐량이 낮습니다. 쉴드는 자기 쉴드인데 뭐 그냥 그렇습니다. 튕겨내기도 적을 1턴 공격 못하게 하는거라 보시면 됩니다. 이래저래 많이 아쉬웠습니다. 제 블로그 보시다보면 추후 차차 설명 드리겠습니다.

 

  캡틴크로 스토리까지 왔네요. 음 이때는 그다지 어렵지 않았습니다. 그저 '게임'이었습니다. 추후에는 이게 거의 '공부'가 됩니다 ㅋㅋ 중국어를 모르는데 게임까지 어려우니 오기가 생기더라구요 나중엔 번역기까지 쓰면서 별짓을 다 했었습니다. 와 진짜 어렵더라구요. 덕분에 중국어 실력이 조금 쌓였습니다.

 

  조로가 멋있는 스킬을 쓰길래 열심히 스크린샷을 찍었지만 아쉽게도 그 장면은 담지 못했습니다. 그렇게 몇 번을 찍었는데도 담질 못했군요 무튼 스킬들 보는맛에 플레이 했습니다. 이것도 후반가면 지루해져서 설정에서 '스킵'을 합니다. 그러면 스킬 쓰는 모습이 안나옵니다. 어우 근데 처음 봤을 땐 너무 짜릿했습니다.

 

  나름 SSR등급에다가 자연계고 멋있으니까 열심히 키워보려했습니다. 근데 생각보다 약하더라구요... 그리곤 스토리에서 적으로 만났을때 또 어찌나 세던지.. 스토리는 완전 사기입니다. 누가 됐던 엄청 강해집니다. 아 억울해 ㅋㅋ 뭐 이때까지는 할 만했습니다. 문제는 크로커다일을 만난 후 부터였으니까요

 

  진짜 아론도 등급 올릴 수 있으면 끝까지 키울 자신 있는데.. Mr.3도 스킬들이 매력있어서 SSR까지 키울 수 있으면 키울텐데 많이 아쉽습니다. 좋아하는 캐릭터 대신 '쓸만한' 캐릭터를 써야합니다. 또 문제는 SSR이라고 바로 센게 아니라 8성 10성 등 레벨 80? 뭐 이런식으로 키워야 스킬을 배우는데 그게 사기인 경우가 많습니다. 때문에 에이스는 극후반에 데미지가 미친다고 하더라구요.. 아직 까진 잘 모르겠습니다.

 

  이렇게 R등급 9명에 SR등급 1명이 나옵니다. 여러분도 하시면 하시겠지만 SSR미만 잡입니다. 진짜 쓸 데가 없어요 ㅋㅋㅋ 그나마 초파가 훨씬 낫죠. 그리고 여기선 칼리파가 안나오나? 모르겠습니다. 저는 뽑기로 뽑은게 아니라 결투장에서 열심히 퍼즐 모아서 만들었습니다 '칼리파'를 선호하는 이유가 일단 '힐러'입니다. 하.. 힐러인 줄도 모르고 쿠마를 골랐으니.. 초파는 1인 힐을 굉장히 잘하고 팀 힐은 살짝 합니다. 반면에 칼리파는 팀 힐 위주입니다. 힐량이 적긴하지만 뭐 매력이 있습니다.

 

  음 아론까지도 쉬웠습니다. 와 레벨봐 24면 진짜 아무것도 아니네요. 레벨 36부터 음? 조금 어렵네? 했던거 같습니다. 레벨 올리기도 어렵고 캐릭터 바꿀 때마다 다 일일이 키워줘야하니 골드도 많이 들더라구요. 여러분께서도 최대한 한 번 키운 캐릭터로 오래가는 걸 추천드립니다. 이것저것 키우다가는 골드랑 다이아가 남질 않습니다.

 

  아 뭔가 스크린샷을 잘 찍었네요 이게 거의 2달 전에 찍은 스샷이라 기억이 잘 안나는데 이때까지도 스모커를 키웠었네요. 여러분께서도 '와포루'그리고 'SR'캐릭 위주로 먼저 키우시다가 SSR캐릭터로 하나씩 바꾸시면 됩니다. SR과 SSR은 차이가 무~지 큽니다. 제 목표는 3대장 구해서 간지나게 노는거... 

 

  음 루피 : 넌 내 동료야!! 이러는 것 같군요. 니쓰워더까지는 읽겠는데 그 뒤에는 모르겠네요. 무튼 이렇게 스토리 라인이 잘 구성되어있어서 만화를 1화부터 다시 보는 느낌이 듭니다. 아 참 알비다는 안나오더라구요. 

 

  나미 어머님 무덤까지도 이렇게 있고.. 맵도 꽤나 잘 만들었습니다. 그래서 심심할땐 맵 여기저기를 돌아다니곤 합니다. 그리고 필드몹을 잡아서 레벨업은 거의 불가능하다고 보시면됩니다. 밤새 켜놓고 잤는데.. 15%올랐나?! ㅋㅋ 하지마세요.. 뭐 그렇게 까지 안해도 요즘은 레벨업이 어렵지 않으니까요~~

 

  이 때 기적이 일어났습니다. SSR등급이 뽑기로 나오다니.. 골드 수배지로 뽑은 건가?? 그런 것 같네요./ 아니면 에이스가 나올 가능성이 무지적죠.. 무튼 에이스가 나오다니 어찌나 감사하던지 ㅠㅠ

 

  보유하고 있는 캐릭터로 필드 캐릭터를 바꿀 수 있습니다. 그래서 지금은 칼리파로 쓰고있지만 이때는 에이스로 한참 썼습니다. 우선 에이스를 뽑았으니 스킬을 봐야겠죠?

 

  와 스킬이 미쳤습니다... 막 여러가지 쓰는데 와 눙물이.. 엄청 멋있습니다 ㅋㅋ 이 스킬 쓸 때의 쾌감은 말로 표현할 수 없지만 데미지는 하 답이 안나옵니다. 스킬은 화려한데 데미지는 벌레잡는 듯한 그런 느낌입니다.

 

  그리고 레벨은 여기서 올리시면 됩니다. 이걸 깨시다보면 무기 방어구 등 장비들과 기타 템들을 많이 얻습니다. 이 때는 없었던거 같은데 요즘은 '빠른실행'이 있어서 바로 누르면 굳이 전투를 하지 않아도 경험치와 장비등을 얻을 수 있습니다. 하루에 10번의 기회가 있고 그 기회를 안쓰면 다음날로 이월되어 다음날에 총 20번을 할 수 있습니다. 그 이상은 안 쌓일겁니다.

 

 

가자 위대한 항로로!!! 와 진짜 이 영상은 꼭 봐야돼 ㅋㅋㅋ 웬만하면 스킵 누르는데 여기서는 계속 보게 되더라구요

 

  오우 글을 너무 많이써서 그냥 사진 몇개를 건너 뛰었습니다. 조로의 아수라 간지죠.. ㅠ 하지만 체감은 상디의 데미지가 더 센 것 같습니다. 그래서 상디를 키우는 분들이 많더라구요. 대신 물몸이라 전체 공격 맞으면 빨리 죽습니다 ㅋㅋ

 

  금색 수배지를 5개, 5개, 10개 (총 20개)를 쓰면 SSR 확정 뽑기권을 줍니다. 여기서 '고를 수'있습니다. 아 이건 진짜 꿀이다.. 고를 수 있다니 ㅋㅋ 우선 티어로는 루치랑 미호크가 높습니다. 둘 다 딜러입니다. 루치는 피흡이 있는 것 같은데 안써봐서 모르겠습니다. ㅠ 그리고 거프랑 아카이누는 탱커 쪽이고 아오키지는 슬로우 키자루는 데미지는 좋은데 물몸이고 이런 정보들을 수집하기 전에.. 에넬을 뽑았습니다. 아무래도 전기를 좋아해서.. 에넬도 추후에 잘 키우면 탱커로도 가능합니다. 얘도 부활이 있습니다 후반에.

 

  그리고 SSR뽑기가 매번 있는게 아니라서 아쉬워하는 중.. 근데 매달 다시 생기더라구요?! 그래서 여러분 께서는 매달 SSR 뽑고나서 골드 수배지 쓰지 마시고 다음달에 20개 써서 바로 SSR하나 뽑으시고 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항상 이걸보면 감동을 받으면서도 왠지모르게 솜사탕이 먹고 싶어진다. 이렇게 해서 초파도 얻게 되었습니다 아싸. 역시 게임엔 힐러가 있어야지!

 

  이곳에서는 능력을 강화 시킬 수 있습니다. 공격, 방어, 생명력 이 세가지를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데. 0~100%까지 5단계로 각 캐릭마다 랜덤으로 설정됩니다. 재료가 부족하면 다이아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행인건 100%가 된 캐릭이 있으면 그 캐릭은 유지되고 다른 캐릭터들만 다시 랜덤으로 설정됩니다. 음... 이해 되셨나요? 한번 해보시는걸 추천드려요! 이거 하는 것도 꽤 중요합니다.

 

  처음에 와포루가 탱커인지도 모르고 '왠지 변신하면 셀 거 같아서' mr3를 mr0크로커다일 앞에 세웠습니다. 크로커다일 진짜.. 하 이 때부터 이 게임이 어려워지더라구요. 가장 큰 문제는 '전체스킬'로 제 팀원 들을 녹입니다.

 

  이 때는 34렙으로 37렙을 잡으려고 애를 쓰고 있었죠.. 후반 가다보면 비슷한 레벨일 때도 잡기 힘듭니다. 무조건 렙 높아야 잡기 쉽습니다.

 

  한 대만 더 맞았어도 죽었을 에넬.. 결국 이 한방을 덜 맞음으로서 크로커다일을 이겼습니다. 한 10번 이상 도전 했을 걸요? 하지만 후반에 비하면 이건 약과였습니다. 후반엔 수 십판 싸움걸어서 이겼었습니다. 물론 제가 레벨링 더 하고 도전했으면 쉬웠을텐데 오기가 생겨서 말이죠.

 

  아 그런데 아까가 끝이 아니었구나? 아까는 크로커다일이 몸풀기 한 거구나? 네 계속 이렇게 열심히 크로커다일은 한 3번 잡아야 끝나더라구요. 정말 스토리라인을 잘 따랐네요..  아이고야 

 

  ㅋㅋ 우솝이 mr4였나랑 싸우고 쓰러져있어요 어찌나 귀여운지.

 

   다음 포스팅에서는 조금 더 나아진 팀원들의 모습을 보실 수 있을 겁니다. 중국 게임이니 만큼 공략 글이 많았으면 하는 바람에 이렇게 첫 포스팅을 올려봅니다. 혹시라도 원피스 모바일 게임인 불타는 의지(버닝윌)을 하시는 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합니다. 

 

  궁금하신게 있다면 댓글을 남겨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