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GAME/모바일 게임

원피스 파이팅패스 블러드라인 열혈항로 모바일 게임 추천과 공략

by 비프리노 2021. 5. 10.

원피스 열혈항로 썸네일

  그렇다. 나는 중국에 산다. 때문에 한국 온라인 게임을 하기엔 무리가 있다. 그렇게 스트레스가 쌓인다. 그럼 어떡하지? 이렇게 중국 서버 게임을 한다. 물론 중국어를 모르지만 이것저것 막 눌러보고 좋은 템 날려보고 하면서 익숙해진다. 게다가 '원피스'인데 안할 이유가 없지 않은가. 솔직히 작년에 플레이 했던 '원피스 불타는 의지 (버닝윌)'도 무지 오래했지만 난이도가 꽤 높았다. 그래서 좀 하다가 어느 순간 지워버렸다. 물론 다시 깔 예정이긴 하다. 예전에 포스팅했던 버닝윌을 보려면 아래 링크를 클릭 하자.

 

원피스 모바일 게임 불타는 의지(버닝윌) 공략

네~ 여러분 안녕하세요 인생 프리하게 사는 남자 '비프리노'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게임은 '원피스 불타는 의지 (버닝윌)'입니다. 구글에서 검색할 때는 버닝윌이라고 검색하시는 걸 추천드립

viprino.tistory.com

 

원피스 열혈항로 플레이

에이스로 시작한다.

  프롤로그이며 아마 명장면의 연출과 감동 등을 위해 이 장면을 택한게 아닌가 싶다. 나도 이 게임을 다운 받아놓고 '과연 재밌을까?' 싶었지만 일단 이 한 번의 전투로 마음이 바뀔 정도 였다. 난 참고로 게임을 쉽게 질려하는 편이다. 내가 오래하면 내 취향을 제대로 저격한 게임이다. 이 게임은 원피스 '파이팅패스, 블러드라인, 블러드루트' 등으로 다양하게 불리는 것 같다. 

갑분 원피스 해적무쌍

  원피스 해적무쌍도 처음에 나왔을 때 영어라 꾸역꾸역했는데 뭔가 그냥 원피스 게임으로 진삼국무쌍 하는 느낌이어서 아쉬웠다. 맵도 넓어서 여기저기 다니는 것도 꽤 귀찮았다. 하지만 이건 맵이 넓지 않으니 만족. '모바일 게임'이라 누워서 간단하게 할 수 있어서 만족. 무엇보다 '멀티(온라인)'이니 만족 게다가 '무료'라니 말 다했다. 물론 현질을 할 수 있지만 딱히 하고 싶진 않다. 확률 게임은 질렸으니 말이다.

아카이누 키가 이렇게 컸나.
전투씬이 나오면서 저렇게 터치를 해야한다.

진짜 게임 시작

여기서 부터 시작이다.
배를 타고 나가는 루피

  이 게임이 정말 정말 잘 만든 게 디테일이 살아있다. 감성까지도! 그래픽도 매우 만족스럽다. 루피가 배 타고 나오는 순간 '갓겜'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그냥 이동만해도 재밌다. 원피스 세계를 탐험하는 느낌이다.

중간중간 애니메이션도 나온다.
알비다 해적단과의 전투
스킬도 시원시원하다
뚜쉬뚜쉬

  다른 작품인 '원피스 버닝윌'에서는 턴제 형식 느낌이라 시원시원한 액션 정도는 아니었다. 최대 5:5 싸움이니 말이다. 대신 이번 게임에선 잡몹들이 쭈욱 나오니 광역 스킬로 쓸어버리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왜 이제 출시된거니.. 

갑판 위에서의 싸움
나쁜 괴물.. 샹크스 팔 돌려줘

  말을 걸었지만 다행히 잡아먹거나 하지는 않는다.

배타고 여행중
붙잡힌 조로
뚜쉬뚜쉬
모건과의 전투
조로를 얻었다
조로의 전투

  확실히 검사라 그런지 소리가 더 시원시원하다 쉭쉭 거리는 소리와 함께 몹이 녹는다. 이 게임에서는 3가지 속성이 있어서 골고루 다 키워줘야한다.

나미를 만남
나미로 버기 뿌시기
스모커를 얻었다.

  스모커 대위를 얻었다. 이전 버닝윌에선 뽑기 확률이 극악이었는데 열혈항로에서는 확률이 좀 괜찮은 것 같다. 초반부터 S등급이라니 나이스.

나중에 알고보니 1번째 뽑기는 '스모커 확정'이라고 한다.

저격왕도 얻었다.

  등급은 SS>S>A>B>C순이다. 정말 아쉬운 건 등급이 정해져 있긴 때문에 어쩔 수 없이 SS, S만 엄청 키울 수 밖에 없다는 거다. 만약 최애가 '장고'캐릭이더라도 C등급이니 키워봤자 소용이 없다는 거다. 때문에 장고를 게임에 만들어놔도 쓰지 않는 현상이 생긴다. 이런게 너무 아깝다. 폭시는 B등급. 아니 폭시도 쓰고 싶은 사람이 있을 수 있잖아?. 아쉽다.

이것도 하다보니 예전 게임들과는 다르게 'A등급까지도 키울만 하다.' SS등급은 오히려 성장이 더딘 느낌.
(퍼즐 조각을 모아야하는데 얻기 더 어렵기 때문. 물론 기본 능력치는 월등하다)
때문에 A등급 이상으로 자신이 좋아하는 캐릭을 키우는 것도 괜찮다. B급 이하는 스킬이 적다.

바이퍼

  바이퍼 맞나? 하늘섬에서 그 전사. 난 등급을 올릴 수 있으면 이런 캐릭을 키워보고 싶기도 하다. 코비로도 아카이누를 때려잡는 말도 안되는 상황이 펼쳐지겠지만.

쵸파 얻었다.

  보통 스토리가 진행되면서 원피스 해적단을 얻는데 뽑기로 쵸파가 먼저 나와버렸다. 커엽다.

그림을 그리란다.

  한 붓 그리기라 이후에도 원하는 캐릭을 열심히 그리는데 늘 효과가 없는 것 같다.

퍼즐

  어떤 확률로는 온전한 캐릭이 아닌 퍼즐조각으로 나온다. 장난하나. 그리고 이미 얻은 캐릭은 퍼즐조각으로 받는다.

속성 배치

  3가지 속성이 있고 최대 2명 출전이 가능하니 최소 6명은 무지 잘키워야한다는 소리다. 도우미도 추가해준다.

저격왕으로 캡틴클로 뿌시기

  속성 안 맞는 걸로 들고가보니 역시나 딜이 안들어가고 나만 녹는다. 그래도 이곳을 '저격왕 우솝'으로 와보고 싶었다. 그 성 안의 병든 공주에게 '나 이렇게 잘 나가니 걱정 마'라는 말을 하고 싶기도 하다.

쌔보인다.
스모커는 강하다
담배는 좀 끊자
아직 싸우는 중
업그레이드

  이곳에서 스킬과 능력치를 업그레이드 할 수 있다. 다행히 스킬포인트가 들거나 하는게 아닌 재료를 모아서 업그레이드 하는 거라 꽤 자유롭다. 

퍼즐 조각을 모아서 업그레이드

  딱 보면 별 모으기도 어렵다. 이런건 그냥 신경 안쓰고 '언젠간 모이겠지'하면서 플레이하면 된다. 그게 지갑사정에 좋다.

다시 캡틴클로 상대
뚜쉬
캡틴클로도 좋네

  일단 타격감이 꽤 맘에 든다. A등급이라 나중엔 안쓰겠지만... 이 게임은 S등급으로 도배해도 나중에 분명히 힘들거다. 버닝윌도 그랬던 것 처럼...

로딩화면
멀티

  파티를 맺어서 깰 수도 있다. 대신 적들이 조금 강해진다. 에이스라니 좋겠다. 해상왕열혈항로는 확률이 좀 괜찮은 느낌이니 나도 언젠간 에이스를 얻겠지.

바이퍼로 캡틴클로 도전
캡틴클로 vs 캡틴클로
'작살!'
이겼다.

  '작살' 어릴 때 이 기술이 꽤 인상적이었다. 그래서 캡틴 크로를 키우고 싶긴하다. 무튼 작살 기술로 마무리를 했다. 아 정말 갓겜이네 역시 원피스 게임은 이렇게 잘 만들어야지. 갑자기 어릴 때 했던 원피스 그랜드배틀이 떠오르네. 그 땐 정말 그게 최고의 원피스 게임이었는데. 오죽하면 플스방까지가서 원피스 보드게임 같은 걸 하고 그랬을까. 이런 게임을 폰으로 무료로 할 수 있다니 세상 참 좋아졌다. 즐겨야지.

  다음 화에 계속..

2021.04.25~28 플레이
2021.05.10 자기 전 침대에서 작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