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GAME/PC 게임

알비온 온라인 미친 자유도 샌드박스 모바일 PC 크로스 게임에 입문한 뉴비

by 비프리노 2022. 3. 23.

  요즘 할게임 없나 하면서 이것저것 해보던 찰나에 '알비온 온라인'을 발견했다. 그래픽은 그닥 마음에 들지 않았지만 그래픽이 화려하다고해서 게임이 재밌는 건 아니니까 자세히 보았다. 아니 그런데 '샌드박스'라는 단어가 붙어있다니. 샌드박스면 자유도가 상당히 높을텐데 과연 어떨까?

  설명을 보니 채집, 제작, 사냥 등 다양하게 있고, 하고싶은대로 할 수 있다고 했다. 그래서 어디 한 번 보자 싶었다. 근데 게다가 PC에서도 플레이가 가능하다? '이거다' 싶었다. 때문에 간만에 오랜만에 재밌는 게임을 찾은 것 같았다. 무엇보다 좋은 건 '뽑기'에 질렸던 나에게 그냥 RPG를 모바일로 할 수 있게 해주다니.. 물론 프리미엄 시스템이 있지만 가격도 부담이 적어서 좋은 것 같다.

시작
음?

  타격감은 상당히 아쉬운 편.. 그나마 사운드가 좋아서 해결해준다. 아 진짜 타격감은 정말.. 당황스러웠다.

튜토리얼 중
제작

  도구까지 제작하는 rpg게임은 많지 않은데 아 정말 여기서부터 '재밌겠는데?' 싶었다. 워낙 채집 제작 생산 등을 좋아하는터라. 그렇다고 전투를 안하는 것도아니니 나로서는 갓겜.

가죽

  가죽은 동물을 잡아 얻을 수 있다. 듀랑고 감성이 떠오른다. 무지 재밌게 했었는데 ㅠ

나무캐기
광석캐기

  약간 마이리틀포레스트 갬성도 좀 있다. 각 티어에 맞게 채집중.

제련

  정말정말 다행인건 제련을 빨리 해준다는 거!! 물론 지금은 그렇지만 추후 도시로 이동하면 돈이 든다거나 시간이 오래걸린다거나 할 것 같다. 여기까지만 봐도 알비온은 갓겜임을 느낄 수 있다.

회복

  전투 후 자힐도 가능. 초반 물약 없어도 이렇게 살아나가면 된다.

노드

  숙련도를 올려 운명 보드에서 습득을 하는 식으로 클 수 있다. 그러니까 스킬포인트 같은게 굳이 없고. 직업도 없다. 직업이 없는게 너무 좋다. ㅠㅠㅠ rpg는 이 직업해보다가 다른 거 해보려고 다시 키우는데 이 게임은 그냥 하나만 오래 키워도 되니까 직업추천이 딱히 필요없다. 그냥 다 해보다가 재밌는거 하면 된다. 넘나 좋은 것. 게다가 제작까지 잘 찍으면 자급자족이 가능하니 꿀잼쓰

던전

  필드에 초록색 던전입구가 있길래 들어와봤다. 새벽시간이라 외국인들이 많다. 파티 사냥하는 중.. 저 친구는 힐러인 것 같다. 활 안들고 왔으면 힘들뻔했다. 스샷을 보면 폰->맥북으로 기기를 변경했음을 알 수 있다. 맥북으로 하니 눈이 편하긴 하다. 폰으로 하면 좀 작아서 불편하다.

존잼
세다

  중간 보스인 것 같은데 아래 장판 깔린게 왜 이렇게 아프냐..

책 얻음
보스

  여기선 실버 주머니를 얻었던 것 같다. 생각보다 인던이 재미있었다.

밤나무

  초반에 밤나무 찾으려고 무지 애를 썼다. 그냥 필드에서 다리 건너서 좀 찾으니까 나오더라 이게 티어 3 목재 나무 밤나무다.

초심자의 도끼

  하지만 티어3을 채집하려면 티어2 도구가 있어야한다. 그래서 만들었다.

광석
장인의 개인 원정

  초반에 골드 수급을 좀 할 수 있게 해준다.

뚜쉬
판다

  아 이렇게 상점에 만들어 팔면서 희열을 느낀다. 넘나 재밌는 것.

팔리면 우편으로 알려준다.
돈이 바로 인벤토리로 들어옴
모았다.

  진짜 나무캐는데 무게가 너무 딸려서 황소를 질렀다. 만원 모으기가 그리 쉽지는 않았지만 후반엔 만 원이 껌값이니 편하게 질러주자.

간지
쩐다.

  짐꾼컨셉으로해서 인벤토리 열어서 계속 옮겨주는 귀찮은 창고 식인줄 알았는데 아니었다.. 그냥 근처에 있으면 무게가 공유되어 굳이 템을 옮기지 않아도 된다. 미쳤다. 그저 갓겜. 이렇게 편하다니 ㅠㅠ 

던전

  다른 사람이 쓰는 스태프를 보고 끌렸음.. 자힐에다가 공격도 가능하다고? 저게 미스틱 스태프였나. 헌터 쪽에 있는 거길래 나도 써보기로 함.

제작렙 올리는중
기분 좋아
얻음

  이게 가시가 그리 세진 않은데 무지 안정적이다. 자힐 되는 게 스킬이 2개나 있으니 꽤 좋은 것 같다. 속도는 느리지만 편하게 할 때 좋은 듯.

티어3으로 맞췄다.

  다 손수제작이라 기분이 좋음 돈이 딸려서 강화는 못 시킴 ㅠ

낚시

  낚시가 돈을 많이 번다며? 낚시 뉴비 ㄱㄱ. 사실 다른 게임에서도 낚시는 잘 안 하는 편이다.

줄무늬 잉어

  그래도 티비 틀어놓고 하기엔 짱인듯

크로스보우?

  아니 전사탭에 이런게 있다고? 그럼 또.. 전사 쪽도 올려주자. 불편한 건 '무기를 제작, 무기를 장착' 이 두 가지를 전부 숙련시켜줘야 한다. 뭐 그게 매력이기도 하다. 

좋은데?

  이건 저격수 느낌. 꽤 매력있다. 1:1에서 꽤 좋을듯

아놔

  그 다음에 이것저것 만들어서 파니까 2만실버가 넘게 나왔다. 그래서 또 채집중 ㅋㅋㅋ 잠시 서버 점검한대서 이렇게 포스팅을 하고 있다. 이거.. 진짜 갓겜인데??? 피곤하면 폰으로 누워서 게임하고 누워있다가 앉고 싶으면 맥북으로 돌리고 ㅠㅠ 맥북m1으로 할 수 있는 재밌는 게임이 있다니 ㅠㅠ 알비온은 맥북 M1 프로에서 잘 돌아가니 고고 합시다!! 발열은 조금있어서 옵션 최하로 돌리니 괜찮아짐.

찾았다. 갓겜
22.02.22~23 플레이 / 22.03.23 작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