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GAME/PC 게임

디아블로2 레저렉션 뉴비의 소서리스 입문 일기 - 버스타고 카우 쩔도 받음

by 비프리노 2022. 3. 31.
 

디아블로2 레저렉션 뉴비 초보 맨땅에 헤딩 무자본 네크로맨서 처음부터 입문기

진짜 초등학생 때 PC방에서 디아블로2를 만났고 꽤 무서운 분위기였지만 매력적인 RPG라 부모님을 졸라 디아2 CD를 사서 집에서 하곤 했는데 당시엔 인터넷이 불편해서 솔로로 키우곤 했다. 그러

viprino.tistory.com

  지난 시간에 네크로맨서를 재밌게 키우다가 다른 캐릭도 입문해보고 싶어졌다. 다른캐릭은 완전히 모르니 한 번 해보도록 하자. 게다가 난 확장팩이 없어서 PC방에서만 확장팩 캐릭터를 볼 수 있었기 때문에 드루이드 조금 해보고 어쌔신은 엄두도 못 내봤던 것 같으니 어쌔신을 잠깐 키워보기로 했다.

  액트 1부터 시작할 사람을 모으려 했는데 아주 고렙 고수분이 오셨다. 영어로 대화하다보니 서로 한국사람인 걸 알고는 반가운 한국어로 대화하기 시작했다.

  액트1 뿐만아니라 액트4까지 밀어주신다고 하셨다. 와 그게 그렇게 빨리 가능한가 싶었다. 난 쪼렙이기도 한데..

  순식간에 렙 3을 찍었다. 어쌔신도 꽤 재밌어 보인다.

  액트 2에서 템 모으는 거 때문에 살짝 버벅거린 거 말고는 진짜 디아블로까지 순삭이었다. 뭔지 몰라도 막 퀘스트 완료가 무지 떴다. 신세계였다. 난 그 동안 이걸 못깨고 접는 걸 반복했었는데. 디아블로2 레저렉션은 진짜 한 번 쭉 깨보거나 아니면 다른 사람의 도움을 받자. 디아2 맵 탐방이 스트레스 였던 나에겐 한 줄기 빛이었다.

  카우. 이 당시엔 뭣 모르고 따라다녔다. 레벨이 쫙쫙 오르더라. 근데 사실 이 땐 내가 쪼렙이니 잘 오르는 거겠거니 싶어서 쩔이란 느낌은 그리 강하게 받지 못했다. 그러다가 고수님이 '첫 캐릭이면 소서리스나 팔라 키우시는 게 좋아요'라고 말씀하셨다. 나도 보다보니 소서리스의 순간이동이 너무 부러워서 막 소서리스를 키우고 싶던 참이었다.

 

소서리스 시작

  감명받아서 소서리스를 만들었다. 이것도 또 깨주신다고 하셨다. 레알 감동 진짜.. 6시간 넘게해서 네크로 액트 3밀었는데 와 진짜 버스타니까 순삭.. 특히 길 찾을 필요 없다는 게 너무 시간 절약돼서 기쁨.

  안다리엘 순삭쓰. 솔직히 노란템 먹으려다 죽을 뻔한 적 몇 번 있음. 안 먹긴 아깝고 ㅠㅠ

  디아블로까지 일사천리. 이렇게 디아까지 밀어주고 가셨다. 진짜 고마운 분.

  이제 혼자 사냥을 시작. 레벨을 올리는 게 그리 쉽지만은 않다. 만만한 사냥터가서 스킬들 써보는 중

  겁나게 죽었다. 

  아오 쟤 유니크 몹이라 겁나 빠르다 무지 빨리 따라온다.

  이놈 시키. 디아블로2 레저렉션 뉴비에겐 참 어려운 몹이다.

  이제 룬 노가다를 해본다. 사실 렙도 올릴겸 해서 도는 거다.

  냠냠쓰

  와 화살 미친듯이 날아오니 죽는다. 무빙을 잘하면 살겠지만..

  이건 왜 안열리는지 몰랐는데 한 번 열면 그 다음부턴 못 연다고 한다.

   이제 혼자 안다리엘도 잘 잡아요 :)

  노란 템 떠서 기분이 좋은 뉴비

  이걸 굉장히 좋다고 생각하는 뉴비. 아니 근데 진짜 좋아보이긴 하는데?? 독피해 화염독 저항 라이플 스틸 마력 등 다 좋은 거 같은데?

  그렇게 룬을 모아준다.

  어느 덧 15렙. 화염구를 찍었어야하는데 계속 화염탄만 찍고있어서 스킬 초기화를 받았다. 스텟을 모르고 쉬프트 누르고 찍었다. 거상에서 스텟찍을 때 자주 쉬프트를 눌러서 그 습관이 여길 왔나보다. 어쨌든... 올 힘 소서가 되어버렸다. 

  잎새를 만들어 줬다. 티르+랄 조합. 뭐가 그리 좋은 지는 모르겠으나 아마 화염 피해랑 스킬 렙 올려줘서 그러는 것 같다.

  메피스토 솔플. 용병은 무조건 죽는다. 아마 이 때만해도 용병에게 물약을 줄 수 잇다는 사실도 몰랐을 것이다. 나중에서야 깨달았다.

  순간이동으로 튀어서 화염구 무한 발사.

  잡았다.

  뭔가 무지 좋은 강령술사 템을 얻은 듯. 상점 판매가가 1만5천 골드인걸 보고 눈 뒤집힘. 팔까 말까 고민을 많이했다.

  이주알 고주알 ㅋㅋㅋㅋㅋㅋㅋㅋ

  에드룬

  되게 슬픈 스샷이다. 난 진짜 액트4에서 포션상점을 못 찾았었다. 왼쪽 아래에 있는 녀석이 파는데 난 그 '거래'를 '대화'로 보고 안 누르고 항상 '도박'을 눌러서 못 봤던 것이었다. 그래서 이 스샷은 뉴비가 아무것도 모르고 액트3에 가서 포션을 사다 옮기는 걸 반복하는 스샷이다. 참고로 아직도 물약을 빠르게 사는 법을 모른다. 유튜브 보니까 벨트를 들었다 놨다하고 막 그러던데 그건 이따 다시 알아봐야겠다.

  액트5. 난생 처음 액트5를 내 손으로 깨보는 중. 사냥터도 처음 와 봄. 멋지다.

  2만5천골드라니 신세계다. 액트5는 좋은 곳이구나.

  구하자

  퀘스트로 얻은 걸로 라지쉴드에 고대인의 서약을 만들었다. 확실히 이거 있으니까 좀 튼튼해지는 것 같더라.

  니흘라탁을 잡아준다.

  3바바도 겨우겨우 토끼면서 잘 잡아줬다.

  바알 거의 다 왓을 때 쯤 고수님이 또 들어오셔서 깨주셨다. 나이스 타이밍.. 이거 혼자는 깨기 힘들었을듯

  오 템 많이 주네

  본격적인 쩔 시작.. 악몽난이도에서 카우를 왔는데 와 미쳤다. 나 진짜 노가다로 렙올리고 있었는데 렙이 쭉쭉오른다. 그냥 멍하면서 계속 따라다녔다. 물론 줍줍하다가도 꽤 죽었다. 카우쩔은 신세계다.

  좋은 걸 얻은 것 같다.

  그렇게 렙 40을 넘겼다. 와 그렇게 어렵던 렙업이 이렇게 순식간이라니...

  그리고 악몽 난이도도 버스 태워주시기 시작. 감동쓰 ㅠㅠㅠ

  마지막 바알까지 스무스하게.

  와 나도 이제 헬이란 걸 가는거야?? 진짜로?? 오오 말로만 듣던 헬?? 나 혼자 10일 정도 걸리겠지 싶었는데 고수님 만나서 그냥 이틀만에 와버렸다. 신세계..

  게다가 템도 주셔따 ㅠㅠ 그냥 뭔가 다 쩐다. 시전속도가 예술이다. 롤에서 쿨감 같은 느낌이랄까

  시전속도 미쳐따

  이것도 주셨다. 모너크. 알고보니 꽤 좋은템.. 이런 귀한걸 ㅠㅠ

  이제 카우 쩔이란 걸 알았으니 멀티방에서도 열심히 카우방에 들어가서 쩔을 받는다.

  ㅋㅋㅋㅋㅋㅋㅋㅋ 흔한 뉴비의 카우쩔 받기

  이건 고수 없는 방이라 중수들이 겨우겨우 잡다가 사망한 상태.. 진짜 여기서 내 템 다 날린 줄 알고 식겁. 한 10번 넘게 죽었다.

  슬로우 걸고 어떻게든 먹겠다는 의지

  겨우 먹었다. 그렇게 해서 아무것도 모르던 소서리스 뉴비는 지금 71렙이 되었답니다. 두둥~ 이따가 미늘창 4소켓 얻으러 가봐야징~~

용병에게 통찰을 껴주면 마나가 잘 찬다는데 꽤 기대 중..
22.03.28~29 플레이 / 03.30 작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