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핫 이런 갓게임을 이제야 알다니 나란 사람 참 게임에대해 아무것도 모르는 구나. 늘 그렇듯 좀비게임과 생존게임도 좋아합니다. 네 맞습니다. 안 좋아는 게임이 없는 것 같습니다. 생존, 운영, 건설, 사냥, 좀비 등등 참 귀신게임은 안 좋아합니다. 드디어 하나 찾았네요. 중국 앱마켓을 찾다가 '좀비게임'을 봤습니다. 누가 봐도 다운 받아야할만한 걸 말이죠. 근데 좀비게임을 중국어로 하면 많이 어려울 것 같아서 플레이스토어에 검색을 해봤습니다. 아무리 검색해도 안나오더라구요. 근데 포스팅 쓰는 지금 알았습니다. '라이프애프터'라는 걸. 맞아 분명히 아이콘을 봤던 것 같은데 안나오더라구요. 근데 어쩌겠습니까. 이미 플레이 해버린 것을. 자 이제 자기합리화를 해보겠습니다. 명일지후(라이프애프터)를 플레이하면 뭐가 좋을까. 일단 제가 중국에 있어서 인터넷이 중국인터넷이겠죠. 그럼 덜 끊길겁니다. 한국 온라인 게임을 잘 못하는 이유가 여기에 있습니다. 프리스타일 좀 해보려고했는데 조금씩 끊기는게 답답했습니다. 그리고 또 하나. 중국어가 늡니다. 여긴 더빙도 잘 되어있어서 중국어 실력도 늘고 한자는 말할 것도 없고 말이죠. 그래 게임하면서 공부도 해보겠습니다. 라이프 애프터인걸 알았으면 편했을텐데 아쉽네요. 게임 플레이하는 내내 '이게 중국 스타일은 아닌 것 같은데 왜 플레이스토어에 없지?'라는 생각을 감출 수 없었습니다.
이걸 제가 읽을 줄 안다는게 어찌나 뿌듯하던지. 물론 간단한 한자 맞습니다. 그래도 이렇게나마 다시 한 번 씩 눈에 익히면 추후에 더 빠르게 읽을 수 있죠. 1.6GB의 리소스를 다운 받은 뒤 플레이했습니다. 이어폰 끼고 하는데 와 몰입감이 장난 아니더라구요.
오오오 중국어 공부 된다. 중국어가 늘고 있어! 공부를 하며 게임을 한다. 아주 최고죠.
네 아무리봐도 서양쪽 게임 느낌이 강했습니다. 하 역시나 였습니다. 아깝습니다.
음 서버이름이 땡카산인가 잘 모르겠습니다. 괜찮아요 천천히 공부하면 되죠. 공부는 원래 천천히 꾸준히 하면 됩니다. 학생 아니니까요.
오 얼굴들이 다 이쁩니다. 여기서 3분이상 고른 것 같습니다.
역시 전 진돗개가 귀엽더라구요. 어유 귀여워 귀여워 털색깔을 황색으로 하니 더 귀엽습니다. 지금 저건 갈색입니다.
이게 솔로플레이 멀티플레이 인 것 같습니다. 연인끼리 또는 친구끼리하면 핵 꿀잼 인 것 같은데 아내는 게임을 못합니다. 아쉽습니다. 하지만 게임 안하고 다른 일을 열심히 하니 어쩔 수 없죠.
시작하자마자 좀비가 나옵니다. 이 때 느꼈습니다. 갓겜이구나. 설렜습니다. 다만 조작법이 제게 익숙하진 않습니다. 폰으로 FPS게임을 해본적이 없기 때문이죠.
시작을 해봅니다. 아 무슨 폰게임이 이렇게 좋은가요. 예전에 PC게임도 이 정도면 대단한 거였는데 세상이 정말 좋아진 것 같습니다. 침대에 누워 폰을 보면 산속을 헤메고 좀비를 죽일 수 있습니다.
PC게임으로 하던 하이즈가 생각납니다. H1Z1을 굉장히 재밌게했었죠. 그게 아쉬웠던 점은 집이 이쁘지 않던것. 그리고 차를 구하기 힘들었던 것 등이 있겠네요. 하지만 이게임은 다른 것 같단 느낌이듭니다.
이게 한국어로 플레이 하는 거면 그냥 바로바로 이해가돼서 쉬울 텐데 이건 혼자 해석을하고 머리를 싸매면서 추리를 하는 것 같습다. 해외 생활을 제대로 하는 군요. 서양사람 처럼 생겼지만 중국어를 유창하게 구사하는 저 아저씨 말을 잘 듣습니다. 이해를 못한다고 해도 중국어로 대답해줍니다. 게임+해외여행 하는 느낌이 강하게 듭니다. 덕분에 게임플레이+중국어를 동시에 해야합니다.
나무 한 그루당 120의 목재를 얻더라구요. 木头라고 부르는 걸 처음 알았습니다. 头가 원래 머리라는 뜻인데 나무머리? 같지만 그냥 나무를 木头라고 부른답니다. 이거야말로 꿀잼 아닙니까? 그리고 진짜 모르는게 있으면 인터넷에 '라이프애프터'를 검색하면 되니 그 것도 좋은 것 같습니다. 반강제 중국어 공부 시작입니다.
진돗개 이름은 진돗개로 했습니다. 우리 돗개의 이름을 중국 널리 알려야겠어요. 왕왕 짓는 것 같습니다. 둘이 대화가 가능합니다.
우선 이런 협동도 잘 되어있는 것 같고 그냥 PC게임 하는 느낌이 강합니다. 이게 폰게임이라니 믿기지 않습니다. 게다가 무료로 다운받았고 아직 과금유도는 잘 모르겠습니다. 과금 없이 천천히 하는게 바로 생존게임이죠.
웬 외계인이 등장합니다. 좀비게임 아니었니?
와 우리의 주인공 정말 잘 살아남습니다. 처음 트럭 폭파때도 살아남고 이번엔 헬기가 폭파되었는데도 살아남았습니다. 이 정도면 그냥 걸어다녀도 평생 잘 살 것 같습니다. 이 건물을 보고 느꼈습니다. 갓겜이다. 수리하고 게다가 조금 더 자유롭게 건물을 만들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아 설렌다. 정말 좋아하는 게임이 생존게임, 경영게임 입니다. 아 최고
다행히 탄약은 만드는게아니라 일정시간마다 탄약통에 충전이 되는 것 같더라구요. 그건 정말 다행입니다.
무료로 많은 재료를 받았습니다. 사실 아직까진 파밍이 어렵다는 걸 못느낍니다. 생존게임이란게 원래 파밍을 하는 게임이다 보니까요. 단, 친구랑 하면 재미가 5배 이상 증가 할 것 같습니다. 근데 NPC가 동거동락하자는 거 같아서 뭔가 느낌이 이상했습니다. 게임 트레일러에서 남녀가 둘이 한 집에서 행복하게 사는 장면을 봤기 때문에 '내가 이 아저씨 NPC랑 계속 사는 건가?'해서 남캐로 바꿔보기로 했습니다. 아저씨랑 사는 느낌이 이상해서 말이죠
아니 형? 형이 왜 거기서 나와? 옆에 있던 좀비도 놀라서 묻습니다. 정말 아쉽습니다. 그래 그럼 이 형이랑 동거동락 하기로 마음을 먹습니다. 그래도 믿음직하니까요
제가 살 빼면 이런 캐릭터가 되지 않을까란 생각을 잠시 해봅니다. 원래 착각은 자유니까요. 자유를 즐기는 중입니다.
아니 형.. 형이 날 구하려고 자기를 희생하다니 맘이 너무 아프잖아. 감동 받았습니다. 확실히 이 형이랑 플레이 하려면 여케보다는 남케가 몰입이 잘 되는 것 같습니다.
수류탄을 던진 후 이 형을 못 보게 되었습니다. 저 괴물은 형이 원래 알던 사람?인 것 같습니다. 계속 이름을 부르고 '나야 나'이런 식입니다. 여러분은 라이프 애프터를해서 스토리를 아시겠지만 전 중국어도 모르고 중국 한 복판에 떨어져 있는 느낌이라고 보시면됩니다. 내용은 대충 눈치로 알아야겠네요. 뭐 그런편이 더 재밌기도 합니다.
추워서 에너지가 계속 줄어들고 있습니다.
지원요청으로 보급품을 받고 점퍼와 총을 받았습니다. 아니 근데 저건 왜 쫓아오지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퀘스트가 중국어라 못 읽습니다. 뭘 하라고하는데 뭔지 몰라서 헤메는 게 시간소모가 상당하더라구요. 하지만 노력해봅니다. '점격진입쌍인'이게 뭔소립니까. 읽어도 뜻을 모르겠습니다. 그래서 저걸 때려봅니다.
아까 그 형이 수류탄으로도 못 잡은 괴물을 기관총으로 잡았습니다. 사실 이 총이 있었으면 그 형과 오순도순 사는건데 굉장히 아쉽습니다. 형이 보고 싶군요.
아 여기선 스토리 알면 너무 좋을 것 같은데 아쉽습니다. 하지만 중국어 공부를 하면되니 그 또한 괜찮습니다. 여기서 뭔가를 시작 하는 것 같습니다. 아 너무 재밌습니다. 포스팅 2편에서 뵙겠습니다. 이번 게임은 좀 오래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던파 모바일 피로도 다 쓰면 이거하고 이런 식으로 하면 될 것 같네요. 아 진짜 갓겜
친구랑 같이하는 사람 부럽다
'게임 GAME > 모바일 게임' 카테고리의 다른 글
라그나로크 택틱스 공략 마지막 5화입니다 (0) | 2020.04.11 |
---|---|
라이프애프터 명일지후(明日字胡) 좀비게임! 이제 집 짓고 생존하자 (0) | 2020.04.11 |
던전앤파이터 던파 모바일게임이 중국에 있었네 (1) | 2020.04.10 |
하베스트 타운 공략 잠깐 해봤어요 (3) | 2020.04.07 |
매직서바이벌 공략하다보니 학파 연구 등 할게 많다 (0) | 2020.04.05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