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GAME/모바일 게임

매직서바이벌 공략하다보니 학파 연구 등 할게 많다

by 비프리노 2020. 4. 5.

매직서바이벌 공략

  우연치 않게 핵앤슬래시로 적을 썰어버리는 게임을 발견했습니다. 그래서 일단 2D니까 가벼운 마음으로 게임을 시작했었습니다. 당시엔 블로그를 하지 않을 때라 그냥 간단히 스샷만 찍으며 플레이했습니다. 스테이지는 총 4군데로서 각 12분 이상 버티면 다음 스테이지가 열리는 구조입니다. 처음엔 연구동에서 시작했던 것 같습니다. 스테이지가 높아질 수 록 난이도도 올라가며 대신 보상은 증가합니다.

아티팩트 - 초월체

  이 당시에도 어느정도 플레이를 하다가 스샷을 찍기 시작했습니다. 우선 꽤 중독성이 심해서 몇 시간은 그냥 지나갑니다. 죽어도 오기가 생겨서 계속하게 됩니다. 제일 중독성이 강한 이유가 '학파' 잠금해제 때문입니다. 마도학자, 워록 등등 각 학파마다 초기 스킬이 다릅니다. 또 초기 스킬에 +되는 능력도 있습니다. 이를테면 전기 장막 크기 증가라던가. 게임 한지는 오래돼서 정확한 스킬의 명칭은 기억이 잘 안 납니다. 아티팩트 중에 완전 버그 처럼 강한 스킬이 '초월체'입니다. 저걸 얻게 되며 회복량은 -100%가 되지만 다른 아이템으로 커버하면 어느 정도 버틸 수 있습니다. 마나 습득량도 줄어들지만 괜찮습니다. 엄청 강해집니다.

초월체를 얻었다.

  초월체를 사용하게 되면 제가 확인한 바로는 기본 마력탄이 굉장히 강해집니다. 여러갈래로 나가면서 폭딜을 넣습니다. 때문에 여러분이 스킬 숙련도를 '마력탄' 위주로 올리시면 됩니다. 그럼 거의 샷건처럼 엄청난 딜이 들어갑니다. 게임을 삭제한지 몇 주 지나서(중독성이 너무 강해서 위험했습니다.) 스킬에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스킬 평가

1. 화염구 - 파이어볼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잘 쓰진 않았다.
2. 소각 - 앞으로 불을 내뿜는다. 지속시간과 쿨타임이 반복되어 잘 사용하지 않았다.
3. 운석낙하 - 가끔 '워록'으로 플레이할 때 짜릿하다. 융해로 운석낙하 지대 크기를 늘린 후 별똥별로 업그레이드하면 쿨타임이 짧아져 그 지대에 서있기만해도 초반 몬스터들이 녹는다. 워록으로 하면 기본 운석이 2개 부터 시작한다. 게다가 중간에 S급 운석 아이템을 얻는다면 완전 사기가 된다. 단, 죽일 수 없는 몬스터들에게 둘러 쌓이지 않을 것.
4. 서릿발 - 잘 안 썼다.
5. 눈보라 - 가끔씩 심심할때 1정도만 찍어줬다.
6. 낙뢰 - 주변 잡몹 정리하기 좋아서 어느 정도 찍어줬다. 쌓이면 꽤 세다.
7. 전기충격 - 감전지대와 함께하면 주변 몬스터들을 잘 녹여주는 편이다.
8. 감전지대 - 개인적으로 무조건 찍었던 스킬중에 하나다. 딜이 조금 아쉬워서 다른 걸로 커버를 해준다.
9. 마법 미사일 - 마력탄 위주로 키울때 같이 올려줬다. 은근히 유용하다.
10. 돌개바람 - 가끔 써봤는데 내 스타일은 아니다.
11. 작열광선 - 진짜 쓰는 법을 모르겠다.
12. 정령 - 그다지 딜링이 안느껴진다.
13. 위성 - 위성 추가개수+1이었나 그 학파로 하고 감전지대와 함께하면 주변적을 믹서기에 갈아 넣는 느낌이 든다. 하지만 그건 초반이고 후반에는 다른 스킬들로 커버를 해야한다.
14. 보호막 - 무조건 1개 이상 찍어주도록 하자. 추가 능력은 '강화 보호막'을 추천한다.
15. 유체화 - '운석낙하'로 지대 생성 한뒤에 도망갈 때 쓰는 용도였다. 이게 의외로 도움이 될 때가 많았다.
16. 아마겟돈(핵) - 3~4스테이지를 공략 중이라면 무조건 필요한 스킬이다. 죽일 수 없는 몹이 쌓여있을 때 한줄기 소화제가 된다. 덕분에 잠시 숨을 돌릴 수 있다. 궁극기라 보면 된다.

  개인적인 의견이니 참고만하시길 바랍니다.

2번째 스테이지 클리어

  숙련도가 쌓이면 해당 학파의 능력치가 증가합니다. 워록이면 운석 개수가 총 +2가 됐던걸로 기억합니다. 때문에 여러분이 주력으로 쓰는 스킬 위주로 학파를 선택하여 해당 학파의 숙련도를 올리는 것이 '매직서바이벌 공략'의 핵심입니다. 게다가 버그가 있지 않는 이상 여러분이 숙련도를 쌓아놓으시면 사라질 일은 없습니다. 저는 물론 게임을 삭제해서 데이터가 다 날아갔습니다. 모든 학파를 잠금해제 했는데 제가 많이 쓰는 학파는 4~5가지 정도였습니다. 연구부분에서도 솔직히 게임을 많이 할 수록 포인트가 쌓이니 쌓이는 대로 연구해주시면 좋습니다. 다만 저는 초반에 '지식 강화'를 올려서 시작레벨+1을 만들었습니다. 이게 후반가면 레벨업하기가 어렵기 때문에 1을 먼저 올리고 시작하는게 굉장히 유용합니다. 나머지는 골고루 올리는게 정신 건강에 이롭습니다.

또 다시 나온 초월체

  초월체를 얻게될 가능성은 꽤 적었습니다. 대략 7~10판에 한 번씩 떴던걸로 기억합니다. 모든 스킬레벨을 학파 또는 아티팩트(아이템)에 따라 올리는 게 공략하기 쉽습니다. 하지만 어쩔 땐 운이 없게도 이상한 아이템만 나옵니다. 그 때는 그냥 눈물을 머금고 숙련도 올린다 생각하시면 됩니다. 오랜만에 다시 다운 받아봤는데 스테이지 모양이 바뀌어있네요 '배열지'라는 곳으로 되어있습니다. '하수도'라는 곳도 가본 것 같은데 말이죠. 이 게임은 중독성이 굉장히 강한 편이니 조심하시길 바랍니다. 여러분의 시간이 순간 삭제 됩니다. 

운석낙하를 두 번 하는 워록

  워록이 재밌는 건 운석 낙하 이후 지대가 생성되는데 그곳에 올라가있으면 몬스터가 앗 뜨거워 하며 죽습니다. 그게 좀 재밌었습니다. 참고로 저 우측에있는 파리떼 같은 녀석은 아무리해도 '아마겟돈'이나 '아티팩트 - 랜덤 시점에 적 반 이상이 사라진다' 같은 게 아니면 못 죽이는 것 같습니다. 운석낙하의 최대 적은 저런 무적 몹입니다. 때문에 무적이나 유체와 등 상태일 때 빠르게 도망가야합니다.

운석낙하가 제일 재밌다.

 

운석낙하 + 잡다한 스킬들
그렇게 계속 플레이를 하며 모든 학파를 잠금해제 했다. 실험동 심층구역 하수도 등등
마지막 스크린샷

  운석 낙하를 별똥별로 업그레이드하면 저렇게 보라색으로 변합니다. 저 파리떼들만 아니면 잘 버틸 수 있었는데 많이 아쉽네요. 최근 했던 게임중에 제 시간을 엄청 소모한 녀석입니다. 중독성이 강한 게임을 좋아하신다면 매직 서바이벌을 공략해보시길 바랍니다. 최소 학파 잠금해제 때문이라도 계속 하게 됩니다. 연구 포인트를 쌓으려고도 말이죠. 저는 주로 운석낙하 / 초월체 이 두 가지가 재밌었던 것 같습니다 .아니면 차라리 전기 세트 (감전지대, 전기충격, 낙뢰) 등으로도 가고 말이죠. 꽤 재밌는 게임이니 추천해봅니다.

게임 삭제하면 데이터가 날아가는걸 깜빡했다. 클라우드를 이용할 것.

댓글